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신발/부자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발업계, ‘범한국신발인대회’ 개최
한국 신발산업 발전방향 발표, 신발인 모여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협력 강화
등록날짜 [ 2023년10월16일 09시19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부산테크노파크(부산TP) 신발패션진흥단은 10월 13일 오후 12시, 벡스코 제1전시장(214~216호)에서 대한민국 신발산업을 이끌어온 100여명의 신발인들과 함께하는 범한국신발인대회를 개최했다.
 
2023 패패부산 기간에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국내외 신발기업 대표, 유관기관 등 관계자들이 모여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경영철학 및 성공스토리를 공유하며 미래 신발산업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오찬 후 문창섭 한국신발산업협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부산시 이경덕 미래산업국장의 축사, 한국신발산업협회 창립 52주년 기념 부문별 공로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부산테크노파크와 한국신발피혁연구원에서 한국 신발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첫 강연자로는 부산테크노파크 신발패션진흥단 장도규 팀장이 “한국 신발산업 지속가능성에 관한 고찰”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장도규 팀장은 올해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해 신발산업과 섬유·패션산업의 지원기능이 통합된 점을 언급하며, 신발산업이 섬유, 패션 등 관련산업 및 기술과 융합한 스타일테크산업으로 전환하고 있는 현재의 산업구조 변화에 발맞추어 대응하고 산업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의 발표가 진행됐다. 
 
부산테크노파크 신발패션진흥단 안광우 단장은 “국내를 대표하는 신발인들이 모여 네트워킹과 동시에 신발산업의 미래비전을 논의하는 자리는 범한국신발인대회가 유일하다”며 “앞으로도 신발산업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재도약 발판을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TP 신발패션진흥단, 1차 신발정보 콘텐츠 회의 개최 (2023-10-16 08:1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