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신간/출판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천연염색재단 김대국 팀장, ‘박물관 따라 전남 여행’ 책 발간
한국천연염색박물관 등 테마 여행지로 전남 박물관과 미술관 44곳 소개
등록날짜 [ 2023년01월20일 14시5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윤성민 기자]전라남도 박물관과 미술관을 테마로 여행하는데 필요한 길라잡이 책 「아르브뤼의 박물관 미술관 여행」 책이 출간됐다.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 재직 중인 김대국 학예사가 펴낸 이 책(272쪽, 디자인감 출판사)은 전라남도 박물관 미술관 44개소를 방문하여 여행자 입장에서 보고 느낀 것들을 직접 촬영한 사진과 글로 표현한 여행 산문집이다.
 
아르브뤼란 Art brut의 프랑스어로 다듬지 않은 거친 형태의 미술이라는 뜻이다. 전문적으로 미술을 배우지 않고, 날 것 그대로의 순수한 미술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된 용어이다.

책 제목에 아르브뤼를 차용한 것은 있는 그대로의 박물관과 미술관을 소개하려고 한 저자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김대국 학예사는 “문화공간으로서 박물관과 미술관을 우리에게 더 친숙한 공간으로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문화시설이 하나의 여행지로서 느껴질 수 있게 집필했다”며, “전라남도 22개 시군에 있는 100여 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은 모두 각각의 특색과 매력이 있는데, 지면상 저자의 기준으로 지역마다 2개소를 선별 소개한 아쉬움이 크다”라고 말했다.
 
전라남도와 전라남도문화재단이 주관한 '지역 문화예술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김대국 학예사가 저술한 이 책은 박물관과 미술관의 테마 여행지 차원에서 전남지역 박물관과 미술관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국 학예사는 <나는 천천히 나주에 살고 있다>, <지란지교, 전남 자초 염색문화> 저서 외에 다수의 공저가 있으며, 지역 문화를 알리기 위해 저술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윤성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공방 순례’ 책 발간 (2023-01-28 15:13:03)
신간-권현 창작소설집 "투명인간" 출간 (2022-12-08 19:3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