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골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왁, 헬로키티와 글로벌 캐릭터 마케팅 본격화
신사동에 ‘헬로키티 by 왁’ 팝업스토어 오픈, 5월13일~6월7일까지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5월12일 19시4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왁(WAAC)이 글로벌 캐릭터 마케팅 비즈니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016년 런칭 이후 다양하고 차별화된 왁의 공식 캐릭터 와키 로고를 선보이며 캐릭터 인지도를 높여 온 왁이 이번 시즌 ‘헬로키티(Hello Kitty)’ 협업을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김윤경 슈퍼트레인(주) 대표는 12일 신사동 가로수길 헬로키티 팝업스토어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내부적으로 브랜드 확장을 위해 캐릭터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에 조금 더 힘을 주자라는 의사결정이 있었다” 며 “이번에는 글로벌한 캐릭터와 협업을 해봤으면 좋겠다는 요구가 있었는데, 마침 헬로키티에서 먼저 제안을 해와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고 말했다. 


 
“와키를 부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계속 찾고 진행을 해왔어요. 그동안 BT21, 소니엔젤, 코카콜라 등과 협업하며 새로움을 계속 도전해 왔습니다. 사실 캐릭터와 캐릭터의 컬러버레이션은 좋을 수도 있지만 조금 위험할 수도 있는데,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은 왁이 잘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에요.” 
 
김 대표는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캐릭터를 풀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다” 며서 “왁은 디지털 캐릭터 IP(지식재산권) 사업도 염두에 두고 있다” 며 글로벌 캐릭터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헬로키티 바이 왁 (Hello Kitty by WAAC)’ 팝업스토어는 5월 13일부터 6월 7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Come fly with WAACKY and Hello Kitty’를 테마로 탑승 수속 모니터와 항공기 실내 연출, 수하물 벨트 디스플레이 등 공항과 여행을 연상케 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 구성을 통해 인증하고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유입을 확대하고자 한다.
 
 
1-2층으로 구성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입장하는 동선부터 컬래버레이션을 알리는 대형 헬로키티 오브제를 설치했다. 또한 야외에는 비어퐁 게임을 즐기는 공간을 비롯해 왁x헬로키티 랩핑 카트를 활용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1층 한편의 카페에서는 브랜딩 한정 메뉴로 구성된 음료를 제공한다.

왁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및 SNS 컨텐츠 업로드 시 카페 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핑크 컬러로 꾸며진 2층은 왁x헬로키티의 컬래버레이션 주력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여름에 어울리는 스트라이프 니트 베스트, 시어서커 체크 팬츠, 모자, 삭스 등을 전시한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왁, ‘헬로키티 팝업’ 대박에 이민지 우승까지.. 겹경사 (2022-05-19 11:56:41)
코오롱FnC ‘왁’, 헬로키티와 협업 상품 출시 (2022-05-03 09:5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