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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 코로나19 극복 대규모 소비촉진 판매전 확대 개최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 시즌 2” 30일부터 실시, 최대 90% 할인
등록날짜 [ 2020년10월22일 15시07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30일(금)부터 패션업계의 코로나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패션상품 특별할인판매 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를 개최한다.

코리아패션마켓은 지난 6월 4일 공정거래위원회(조성욱 위원장)가 추진한 ‘유통-납품 업체 상생 협약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 기업들을 위해 산업부와 업종별단체(한국패션산업협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패션업계, 유통업계가 만든 ‘패션산업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이다.

지난 6월 개최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1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의 판매 촉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 실질적인 참여 유통사의 지원으로 행사에 참여한 193개 브랜드 기업들의 단기 매출 확대에 기여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시즌1 보다 유통사별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가 대폭 확대돼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재고 소진과 현금  유동성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화점의 경우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업체명 가나다순) 에서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백화점 온라인몰까지 참여하며, 전문 온라인 플랫폼의 경우 네이버, 무신사, W컨셉(업체명 가나다순)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 남성,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 아동, 잡화 등 약 270여개 패션 브랜드가 참가하며 최대 90% 할인, 특가 상품 판매전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다양한 고객의 구매 편리성을 위해 매스브랜드와 중견브랜드는 백화점에서, 스트리트 캐주얼 및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는 전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코리아패션마켓 시즌1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번 시즌2는 더욱 확대된 규모로 진행하게 됐으며 향후 코리아패션마켓이 침체돼 있는 내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소비 촉진 판매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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