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교육/대학/학원 > 대학(University)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호서, 자문위원 및 특임교수로 박홍 교수 임명
한국건축 및 실내디자인 개척자, 지식과 경륜 살려 후진 양성
등록날짜 [ 2020년08월10일 12시33분 ]

박홍 교수(좌측)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서울호서 이운희 이사장(우측)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이하 서울호서)는 우리나라 건축 및 실내디자인의 개척자이자 산 증인인 박홍 전 (사)한국실내디자인 학회장을 서울호서 자문위원 및 특임교수로 임명했다.

서울호서는 직장인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교육원의 실내디자인과정과 2년제 전문학사과정에 인테리어디자인을 전공하는 공간건축계열이 있어 박교수가 지식과 경륜을 살려 후진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홍 교수는 홍익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국민대, 중앙대, 홍익대 등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미국 프랫대학교와 오래곤대학교 객원교수로도 재직한 바 있다. 

(사)한국실내디자인 학회장을 역임 한 후 실내디자인 전문회사인 알앤비프랜을 직접 설립 운영하기도 했다.

또한 박 교수는 30년 전부터 중견건설업체인 ㈜에이스종합건설의 원수연 회장과 오랜 인연으로 이 회사의 자문역을 맡아 건축설계, 조경, 디자인 등 여러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오고 있다.

박 교수는 "서울호서는 어느 대학 못지않게 실습 위주의 전국 최고의 교육 및 취업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 같다. 이론 중심이 아닌 실습 중심의 학교정책은 현시대의 방향성과 일치해 공감하게 됐다"며, "敎育은 百年之大計라는 말처럼 교육사업만큼 값지고 보람된 일이 없다. 지금까지의 경험과 감각을 후진을 위해 이바지할 기회가 주어진 것이 더없는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이세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20년 가을 학기입학식 개최 (2020-08-23 13:07:15)
성균관대 학생들, 친환경 가방 제작 나비 살리기 나서 (2020-07-13 10:5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