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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코드, 나이키와 ‘RE;CODE by NIKE’ 공개
나이키 재고 주로 활용한 의류, 액세서리 등 총 55종 제품
등록날짜 [ 2020년08월03일 10시56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RE;CODE by NIKE’를 공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RE;CODE by NIKE’는 스포츠와 패션에 최적화돼 선보인 나이키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주로 활용, 코오롱FnC의 재고의류와 원단 등을 추가해 제작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의류, 액세서리 등 총 55종의 제품이 탄생했다.
 
제품은 ‘해체와 재조합’이라는 래코드의 디자인 정체성이 드러나는 스웻 셔츠, 케이프 점퍼, 드레스 등 30여 개 스타일의 의류와 가방, 모자, 머플러 등 25개 종류의 액세서리다. 
 
모두 특별 한정판으로 이번 시즌에서만 판매된다.
 
판매는 온/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편집숍 ‘W컨셉’을 시작으로, 편집 매장인 청담  분더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 21일부터 10일 동안 이태원 ‘시리즈  코너’에서, 9월 1일부터는 코오롱몰에서도 해당 상품이 공개된다.
 
래코드는 제품 출시 이외에도 나이키와 함께 온×오프라인을통한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마련한다.
 
온라인 워크숍은 4일 오후 7시 커뮤니케이션플랫폼 ‘줌(Zoom)’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며, 배우  류준열 포함해 나이키닷컴에서 사전 신청한 100여 명이 참여한다.
 
래코드는 이 워크숍을 통해 잘 입지 않는 스웻 셔츠를 새로운 아이템으로 변신시키는  업사이클링 노하우를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7일에는  래코드 바이 나이키 팝업 스페이스(Re;codeby Nike pop-up space)에서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워크숍을 마련, 소비자에게 지속가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래코드를 총괄하는 한경애 전무는 “래코드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로, 패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늘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면서 ”이번 나이키 파트너십을 통해 래코드가 보다 대중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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