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레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FILA), 세계 최대 패션 행사 참가 위상 높여
밀라노패션위크 2년 연속 참가,70년대 '아쿠아 타임' 재해석한 쇼 호평속 성료
등록날짜 [ 2019년09월26일 10시0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밀라노=박윤정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세계 최대 패션 행사인 밀라노패션위크에 2년 연속 참가해 한층 높아진 브랜드 위상을 실감케 했다.

휠라(FILA)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오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2020 S/S 밀라노패션위크(MFW)에 참가, '휠라 S/S 2020 멘즈 앤드 우먼스 패션쇼(FILA SS 2020 Men’s & Women’s Fashion Show)'를 성황리에 마쳤다.

뉴욕, 파리, 런던을 포함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로 손꼽히는 밀라노 패션위크는 개최 때마다 전 세계 패션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세계 최대 패션 행사이다.

휠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밀라노 패션위크에 참가, 글로벌 패션 관계자를 대상으로 휠라만의 브랜드 정통성에 혁신을 더한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했다.

단독 스포츠 브랜드로 패션위크에 참가한 것은 이례적인 데다, 2년 연속 참가로 한층 높아진 휠라의 브랜드 파워와 위상을 여실히 드러냈다.

휠라 패션쇼가 열린 22일 현장에는 휠라그룹 윤윤수 회장을 비롯해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 휠라 차이나 브라이언 유 사장, 휠라 북미지역 총괄 제니퍼 이스타브룩 사장 등 유럽, 아시아, 미주 등 휠라 글로벌 관계자들과 전 세계 굴지 유통업체 관계자들이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2019 미스코리아 7인(김세연, 우희준, 이하늬, 신윤아, 신혜지, 이혜주, 이다현)을 포함해 각 나라별 셀러브리티도 패션쇼 현장을 찾아 휠라의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를 축하했다.

각국에서 모여든 패션 미디어의 취재 열기 또한 뜨거웠다.

이날 휠라 패션쇼장에는 보그, 엘르, 하퍼스바자, WWD, V매거진 등 글로벌 패션 미디어 관계자 수백 여명이 참석해 열띤 취재 경쟁을 펼쳤다.

유럽, 북남미, 아시아 전역에서 날아든 주요 패션 프레스들은 이번에 공개된 새 컬렉션에 대해 지난 해에 비해 한층 안정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모습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며 글로벌 스포츠 트렌드를 이끌어갈 휠라의 향후 행보에 큰 기대감을 표했다.

휠라는 이번 S/S 2020 패션쇼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안토니노 잉그라시오따(Antonino Ingrasciotta), 조셉 그래젤(Joseph Graesel)의 터치로 완성한 남성.여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휠라 밀라노패션위크 S/S20에 참가한 윤윤수 회장(좌에서 4번째)과 VIP인사들

이날 패션쇼에서는 1970년대 자연의 요소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던 휠라의 '아쿠아 타임(AQUA TIME) 컬렉션'을 기리는 시간이 마련됐다.

당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아쿠아 타임 컬렉션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것이다.

휠라 아카이브에서 추출한 브랜드 DNA를 컬렉션 아이템 곳곳에 새겨 넣었으며, 이를 통해 휠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자연이 지닌 힘을 주제로 물, 바람, 모래와 사구 등에서 모티브를 얻어 구현한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공개했다. 세일링 무드의 점퍼를 포함, 숫자 포인트 자수와 컬러 블로킹 디테일, 메탈릭 소재를 반영한 아이템으로 완성한 이번 컬렉션은 내년 S/S 시즌을 위한 완벽한 '워터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채로운 쇼 피스를 공개해 현지 관계자 및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휠라 밀라노패션위크 S/S 20에 참가한 미스코리아 2019

여기에,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와 스포티즘을 융합해 구현한 'SNBN(See Now Buy Now) 캡슐 컬렉션'의 새로운 버전도 공개했다.

지난해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첫 선보였던 휠라의 고유 컬렉션인 SNBN 컬렉션은 휠라가 보유한 스포츠 클래식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구성으로 관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재킷과 윈드 브레이커, 후디와 스웨트셔츠 등에 시퀸 소재 스커트와 티셔츠 드레스, 슈즈 등 이색 아이템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 여성용 의류와 액세서리, 슈즈 등으로 구성된 SNBN 컬렉션은 패션쇼 이후 전 세계 휠라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휠라그룹 윤윤수 회장은 “두 번째 패션위크를 통해 한층 고무된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특히 휠라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서 글로벌 소비자에게 새로운 지향점을 제시하게 된 만큼, 이번 패션쇼 개최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혁신과 도전을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패션쇼장 밖에서도 휠라 열풍은 뜨거웠다.

세계 패션 트렌드의 메카라 불리는 밀라노 중심의 리나산테 백화점 스포츠 편집숍, 두오모 인근 풋라커 등의 편집숍에서 휠라 슈즈가 인기리에 판매중이었으며, 밀라노 현지 젊은 층들이 휠라 제품을 멋스럽게 착용한 모습 또한 쉽게 만나볼 수 있어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높아진 브랜드 위상과 인기를 입증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이탈리아 무역공사, 상설 홍보관 오픈
뉴발란스, 2019 뉴욕 마라톤 대회 후원
패션TV- 휠라(FILA) 밀라노패션위크 20 S/S 컬렉션
홍콩국제와인주류박람회 11월 7일 개막
‘휠라 X 10 꼬르소 꼬모 서울’ 콜라보 컬렉션 론칭
산텍스사, 염색 및 하수슬러지 건조기 성능 주목
휠라, 미스코리아와 함께 한 19 F/W ‘리얼 유스’ 화보 공개
세계여행-이탈리아 롬바르디아, 코모(Como)
구찌, 밀란 구찌 허브서 20 S/S 컬렉션 공개
K패션 디자이너, 20 S/S 파리패션위크 참가
포토-이탈리아 코모(Como) 호수①
포토-휠라 밀라노패션위크 2020 S/S 컬렉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2019 런온 서울' 성황리 개최 (2019-09-30 10:59:20)
휠라, 김유정과 함께 한 2019 가을 시즌 화보 공개 (2019-09-18 11: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