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스포츠/레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FnC 헤드, 밀레니얼 세대 집중 공략
19 S/S 시즌-뉴트로, 레트로, 스트리트 패션, 스포티즘 더욱 강화
등록날짜 [ 2019년02월12일 10시45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지난 해 1020 세대를 타겟으로 한 상품구성, 유통의 변화, 마케팅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 19 S/S 시즌은 타겟을 더욱 세분화하여 상품과 유통 전략을 펼친다.
 
디자인 측면 또한, 지난 시즌부터 1020 세대들에게 새로운  트랜드가 되고 있는  뉴트로(New+Retro) 분위기를 이어 브랜드의 전통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헤드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NCT(Neo Classic Team Head)라인’은  밀레니얼 세대들의 키워드인  레트로, 스트리트 패션, 스포티즘을 더욱 명확히 한다.
 
타겟 공략을 위해 90년대 감성과 함께 빅 로고에 대한 디자인을 지속하면서 헤드만이 가지는 브랜드의 이미지는 전달한다.

또한, 재미 요소를 강조한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도 적용할 예정이다.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조거, 와이드 팬츠, 스커트 등  하의류의 스타일을 확대했다. 
 
이번 시즌에도 1020 세대 공략을 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헤드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규 상품 발굴을 이끌고 있으며, 이는 1020 세대의 브랜드 유입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18FW 시즌에  무신사 등 온라인  편집숍에서 인기를 끌었던 로맨틱 크라운은 시즌 2로 돌아온다.

네오 로맨티시즘을 테마로 90년대의 헤드를 로맨틱 크라운이 재해석하였으며, 간단히 입을 수 있는 티셔츠, 스웻셔츠는 물론 니트, 짚업  아우터, 스커트부터  스니커즈 가방까지 16종으로 구성돼 있다.

신진 디자이너인 ‘조은하 작가’, 식음료 ‘환타’, 여성 캐주얼 브랜드인 ‘오아이오아이(OiO!)’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온라인 유통을 확고히 했다면, 이번 시즌부터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밀레니얼 세대들의 놀이터인 원더플레이스에 입점과 함께  커먼그라운드에 헤드 단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브랜드의 얼굴은 모델 또한 가수 선미가 이번 시즌에도 함께 하면서 헤드의 상쾌 발랄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헤드 브랜드 매니저 서정순은 “지난 해 헤드는 많은 변화를 이끌어냈다. 올 해는 이 변화의 모멘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층 더 밝고 경쾌한 상품과 더불어 영업과 마케팅 전략까지 고객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시즌이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한인숙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휠라, 김유정 ‘2019 스프링 헤리티지’ 화보 공개
패션, 뉴트로(New+tro) 전성시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신학기 맞이 ‘백투스쿨’ 온라인 기획전 실시 (2019-02-13 10:31:16)
뉴발란스, 운동과 일상 모두 OK ‘메트로 트레이닝’ 출시 (2019-02-11 16:1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