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유통채널 > 인터넷/온라인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제품 온라인 판매 돌풍
스파오 휠라 콜라보 제품 10여분만에 전량 소진, 코오롱몰 서버 마비
등록날짜 [ 2018년11월20일 13시2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박윤정 기자]패션제품의 온라인 판매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스파오x 해리포터 콜라보레이션>상품이 지난 9일 새벽 00시 온라인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4분 만에 준비된 물량 3만장이 완판된데 이어 휠라X우왁굳 에디션 시즌2도 오픈 10분여 만에 매진 되는 등 온라인 판매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코오롱FnC가 운영하는 온라인몰 코오롱몰은 지난 16일(금)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단독 ‘블랙프라이데이’ 를 진행하면서 18일(일) 퀴즈쇼를 펼쳐 당일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동시 접속자 수 폭주로 온라인몰이 마비 되는 현상까지 겪었다.

이날 해당 시간 동안 코오롱몰 동시 접속자 수는 지난 일요일 동시간 대비 40배 이상, 매출은 500% 이상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행사를 뉴스로 내 보낸 본지 기사에도 클릭 수가 폭주해 리미터(LimIt:홈페이지 접속자수가 폭주할 경우 접속 제한)가 발동 되는 등 소동이 일었다.

<스파오x 해리포터 콜라보레이션> 인기 상품의 경우 온라인 판매 시작과 동시에 단 1분만에 전 사이즈가 품절 됐으며 서버 트래픽 접속 과부하로 인해 잠시 서버가 다운돼 접속이 안되기도 했다.

휠라X우왁굳 에디션 시즌2 상품 판매 역시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에도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을 구매하고자 하는 접속자들이 몰렸으며, 공개 직후 약 10분만에 주요 사이즈는 전량 소진됐다.

이처럼 패션상품의 온라인 판매가 돌풍을 이어감에 따라 향후 패션 제품의 판매 형태가 백화점, 가두매장 중심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옮겨가는 현상이 급속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국 글로벌 SPA브랜드 갭(GAP)사는 자사의 모든 패션 브랜드에 디지털 체계를 도입, 유통 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갭사는 올드네이비, 갭, 바나나리퍼블릭, 애슬레타, 힐시티와 인터믹스 등 패션 브랜드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갭은 마이크로소프트를 최우선 클라우드 공급사로 선정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 역량을 개발하고 전체 조직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 속도와 유연함에 전략을 집중하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이랜드그룹, 중국 성공신화 다시 꽃 피운다
뉴발란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접속자 폭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신사, 2018 하반기 결산 세일 실시 (2018-12-12 11:03:45)
우본-이베이, 농어민·소상공인 판로개척 적극 나서 (2018-11-14 18:5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