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남성복/셔츠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슈 브랜드-남성 캐주얼 셔츠 브랜드 ‘어반트(URBANT)’
어반트, 히든 챔피언 덕양무역의 ‘카운터 펀치’ 비상 준비 완료
등록날짜 [ 2018년09월27일 08시24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원유진 기자] 섬유·패션 업계의 대표적 히든챔피언(Hidden Champion)’으로 꼽히는 셔츠 전문기업 덕양무역(대표 김기상)이 강력한 카운터 펀치를 준비하고 있다.

남성 캐주얼 셔츠 브랜드 어반트(URBANT)’가 바로 덕양무역의 30년 와이셔츠 생산·기획 노하우를 집약한 회심의 한방’.

지난 7월 론칭한 어반트는 구매력을 갖춘 30대와 뉴 포티(NEW FORTY) 고객을 메인타깃으로 비즈니스와 캐주얼 등 변화된 도시 남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안한 프리미엄 셔츠 브랜드이다.

어반트는 덕양무역의 핵심인 -아이언(구김방지)’기술을 적용해 세탁과 다림질 등 관리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어반트의 논-아이언 셔츠는 솔기부분에 테이핑을 넣은 특허기술을 통해 구김방지수치 3.5의 우수한 성능으로 24시간 구김 없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또한 폴리에스터와 면 혼방 소재가 대부분인 타사의 구김방지 기능과 달리 어반트의 논-아이언 셔츠는 100% 면 소재를 활용해 차별화했다.

어반트는 기능성뿐 아니라 디자인도 젊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췄다. 모든 제품을 젊은층의 선호도가 높은 슬림핏(Slim fit)으로 출시했고, 카라와 커프스·포켓·버튼 등 다양한 디자인 변주로 트렌드를 앞서 제안할 계획이다.

2019년 본격적인 사업전개를 앞두고 있는 어반트는 이미 시장에서 고객들로부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8월 클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소셜 펀딩을 진행해 3040 남성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했고, 같은 달 서울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린 소비재 박람회 세텍 메가쇼 2018’에 참가해 기대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했다.

어반트 사업부 관계자는 클라우드 펀딩과 박람회 참가를 통해 다림질을 하지 않고 바로 입을 수 있는 논-아이언 기술의 편리함에 스타일 감도를 높인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충분히 확인했다이를 반영해 어반트는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브랜드 DNA를 더욱 강화한 제품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반트는 내년 온라인 자사몰 오픈과 동시에 온라인 중심으로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덕양무역은 다림질이 필요 없는 논-아이언 셔츠를 전문 생산·납품하고 있는 대표 강소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의 남성 슈트업체 멘스웨어하우스, 캐나다 의류업체 무어스, 스페인 엘꼬르떼 백화점 산하 브랜드 에미디오 투치 등 북미·유럽 고급 의류업체를 대상으로 연간 3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원유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이크 파렌하이트, 장기용 팬사인회 성료 (2018-10-08 12:33:18)
지이크 파렌하이트, 장기용 팬사인회 진행 (2018-09-21 13:0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