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디자이너/컬렉션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연, [K-패션 프로젝트 인 파리] 지원 본격화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사업, 박윤희, 이청청 디자이너 최종 선발
등록날짜 [ 2018년08월06일 09시58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대구=구동찬 기자]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패션연)은 한국 패션디자이너들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 지원과 대한민국 패션디자이너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K-패션 프로젝트 인 파리] 지원 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작년부터 파리 현지에서 추진되고 있는 이번 프로젝트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 주관,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등 섬유패션 단체들이 참여하는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패션연은 세계 4대 컬렉션 중 대표 행사인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할 패션디자이너를 최종 선정하기 위해 지난 7월 4일(수)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패션관련 해외 전문가들과 심사한 결과, 2017 월드스타디자이너로 선정된 50인 가운데 박윤희, 이청청 디자이너를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 심사는 최종 2명을 선발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쳤으며 특히, 최종 심사 위원으로 파리 패션전문전시회 ‘트라노이(Tranoi) 디렉터 '마르코 필리‘, 패션 전문 미디어 ‘WWD' '릴리 템플턴’, 파리 현지시장의 핵심 편집샵 ‘레클레어(L’Eclaireur) CEO  '마이클 하디다’ 등이 직접 참여해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선발된 디자이너는 오는 9월 29일 파리의 역사적 명소인 ‘팔래 드 라 부르스(Palais de la Bourse)’에서 트라노이 전시기간 중 [K-패션 프로젝트 인 파리]라는 패션쇼 프로젝트명으로 파리패션위크에 2019 S/S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연은 본격적인 행사준비를 위해 지난 7월 17일 한국섬유마케팅센터(이하 KTC)에서 선발된 패션디자이너 및 지원기관 관계자들과 공식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에 출품하는 의상들은 KTC 협조와 회원사 등의 후원을 통해 제작될 예정으로 한국의 섬유소재를 동시에 홍보함으로써 현지 해외 바이어들에게 우리나라 섬유패션 상품의 우수성을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후원사로는 ㈜하나텍스, ㈜백산자카드, (주)영우티앤에프리드가 참여한다.

패션연 관계자는 "한국 패션디자이너들이 해외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일회성 이벤트 행사로 그치지 않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으로 유럽 현지시장 진출을 위한 안정적인 비즈니스 여건 마련이 필요하다’는 인식과 함께[K-패션 프로젝트 인 파리]를 참여 기관들과 협력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구동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PV 지배사 GL이벤트, 트라노이 인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7회 '아시아주문양복연맹 패션쇼' 성료 (2018-08-10 13:16:27)
유망 디자이너 지원 '제36회 대한민국패션대전' 개최 공고 (2018-07-23 15:5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