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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프리미어 패션 이벤트 '2018 센터스테이지' 개최
패션브랜드 및 디자이너 중심의 박람회,홍콩의 패션 선두주자 입지 강화
등록날짜 [ 2018년07월24일 17시08분 ]

2017 센터스테이지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홍콩무역발전국(HKTDC) 주관의 국제 패션 무역 박람회인 '2018 센터스테이지(CENTRESTAGE)'가 9월 5일(수)부터 8일(토)까지 홍콩종합전시장(HKCEC)에서 개최된다.

홍콩패션위크F/W와 동시 개최됐던 월드 부띠끄 홍콩이 센터스테이지로 탈바꿈해 단독 개최된지 올해로 3년째 맞이한 센터스테이지는 패션 브랜드 및 디자이너 중심의 박람회이다. 지난 2017년도에는 22개국에서 212개사(홍콩 79개사, 해외 133개사)가 참가했으며, 73개국에서 8498명의 바이어가 다녀갔다.

전세계 특히, 아시아 지역의 패션 마케팅 및 런칭 플랫폼 역할을 하는 이번 센터스테이지는 220개 이상의 유명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 라벨이 참가해 아시아 패션산업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내일의 실험실(Tomorrow Lab)'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브랜드들이 아이코닉(ICONIC), 얼루어(ALLURE), 메트로(METRO)라는 세 가지 테마를 통해 패션계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인다. 또한 행사 기간에는 20회의 런웨이 쇼, 디자이너 강연, 트렌드 예측 세미나, 네트워킹 이벤트를 비롯해 화려한 이벤트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벤자민 야우(Benjamin Yau) 홍콩무역발전국 한국지부 지부장은 “홍콩무역발전국은 센터스테이지 개최를 통해 홍콩이 가진 패션 분야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아시아 투자의 중심지, 비즈니스의 허브인 홍콩에서 열리는 센터스테이지는 한국 브랜드의 중국 및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이상적인 발판”이라고 밝혔다.

■ 주목받는 한국 패션 브랜드

한국은 패션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한국 디자이너들은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올해는 30개 이상 한국 브랜드와 디자이너 라벨이 전시에 참여할 예정이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한국패션협회, K-패션 쇼룸 르돔(LEDOME) 등이 처음으로 참가한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는 공동 쇼룸 형태와 개별 브랜드로 17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1회때부터 바이어 등록을 하며 관심을 보여 온 K-패션 쇼룸 르돔(LEDOME)은 이번 참가를 통해 홍콩 시장 뿐 아니라 더 큰 시장을 목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홍콩에서는 112 mountainyam, Angus Tsui, ANVEGLOSA, DEMO., DORISKATH, HARRISON WONG, House of V, LOOM LOOP, Maison Vermillion, YLYstudio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참가하며, 중국 본토, 프랑스, 인도, 이탈리아,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도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2017 센터스테이지

■ 센터스테이지 엘리츠(CENTRESTAGE ELITES), 아시아의 재능있는 디자이너 발굴

9월 5일 열리는 오프닝 갈라 쇼인 '센터스테이지 엘리츠(CENTRESTAGE ELITES)'에서는 FACETASM (일본)의 Hiromichi Ochiai, IDISM(홍콩)의 Cyrus Wong과 Julio Ng, Ms MIN(중국 본토)의 Min Liu 등 세 명의 촉망받는 아시아 디자이너들이 2019년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패싯(Facet)”이라는 단어에서 따온 일본의 유명 패션 브랜드 FACETASM은 각각의 제품마다 서로 다른 면과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새로운 시각의 발견과 새로운 도전,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정신이 브랜드의 철학으로, 오치아이 디자이너는 2016년 LVMH 프라이즈와 2018년 ANDAM 프라이즈에서 결선에 진출한 경력을 갖고 있다.

홍콩 최고의 인재를 대표하는 사이러스 웡(Cyrus Wong)과 줄리오 응(Julio Ng)은 2016년 IDISM을 공동으로 설립했다. 우아하고 미니멀한 아름다움에 의외성을 가미한 IDISM은 현대적인 도시 여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만들어졌다.

IDISM은 2017년 보그 탤런트(Vogue’s Talents)로 선정되었고, 중국의 영향력 있는 청년 미디어 YOHO!는 이 브랜드를 '아시아의 미래'로 선정했다.

중국 본토를 대표해 나서는 Ms MIN의 민 리우는 날로 번창하는 중국 패션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스타 중 한 명이다. 브랜드 이름인 'Ms'는 'Mrs'와 'Miss'를 결합한 것으로 독립적인 여성을 가리키는 현대적인 호칭이다.

'색다름을 더한 단순함, 엣지를 더한 로맨틱, 클래식을 더한 모던'이 브랜드의 DNA이다. 민 리우는 2016년 명망 높은 LVMH 프라이즈 결선에 진출한 바 있으며, 그녀의 브랜드 Ms MIN은 Lane Crawford, Opening Ceremony, Saks Fifth Avenue 등 최고의 리테일러들이 사랑하는 컬렉션으로 자리잡았다.

■ YDC 2018, 신인 디자이너 발굴

9월 8일에 개최되는 홍콩 신인 디자이너 콘테스트는(YDC)는 참신한 디자이너들을 발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16명의 최종 후보 디자이너 중에서 탑 3의 영예를 놓고 경쟁을 펼치며, 최우수 풋웨어 디자인상(Best Footwear Design Award)과 신진 인재상(New Talent Award)의 수상자도 가려진다.
 
VIP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세계 패션 디자이너 마틴 로즈(Martine Rose)는 강연을 통해 자신의 크리에이티브 활동에 관한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 어워드

4일 간의 일정 동안 글로벌 바이어들이 최신 패션 트렌드를 포착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킹 이벤트와 트렌드 세미나가 펼쳐진다. 9월 6일과 7일에는 '순환 경제(Circular Economy)'를 주제로 한 패션 서밋(Fashion Summit)이 열린다.

패션 서밋은 패션의 지속가능성을 놓고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회담으로, 학계, 패션업계, NGO, 미디어, 정책결정자 및 다양한 분야와 지역의 리더들이 참여해 의견을 나눌 것이다.

또한 WGSN(9월 5일)과 Euromonitor(9월 6일)을 비롯한 권위있는 글로벌 기관의 전문가들이 최신 패션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패션 환경 NGO 리드레스(Redress)에서 세계 최대의 지속가능 패션 디자인 대회인 리드레스 디자인 어워드(Redress Design Award)를 개최하며(9월 6일), 니트웨어 혁신 디자인 학회(Knitwear Innovation and Design Society)에서는 2018 니트웨어 심포니(Knitwear Symphony)와 제 8회 홍콩 신인 니트 디자이너 대회(Hong Kong Young Knitwear Designers’ Contest)(9월 7일)를 개최한다. 
 
■ 홍콩 인 패션(Hong Kong in Fashion)

패션의 열기를 지역 전체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도시 전역에서 펼쳐지는 센터스테이지의 “홍콩 인 패션(Hong Kong in Fashion)” 캠페인이 8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열린다.

고급호텔, 쇼핑몰, 패션 부티크, 레스토랑, 디자인 연구소를 비롯한 100개 이상의 파트너와 함께 90가지 이상의 패션 행사를 준비하여 센터스테이지의 매력을 도시 전체에 알릴 예정이다.

9월 8일에는 센터스테이지가 오픈스테이지(OPENSTAGE)로 변신해 12세 이상의 일반 관람객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세계적인 패션 박람회인 센터스테이지를 직접 경험하고 최고 브랜드의 최신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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