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원무역, ‘사업연속성관리 국제표준(ISO 22301)인증’ 획득
의류 제조 분야 세계 최초, 한국 본사 및 주요 해외사업장 1개 법인서 획득
등록날짜 [ 2018년01월23일 11시41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은 한국 본사와 주요 해외사업장 1개 법인에서 의류 제조 분야 세계 최초로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BCMS: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인 ‘ISO 223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2301’ 인증은 기업이 재해, 재난 등 예기치 못한 위기 발생으로 인해 업무중단의 위험에 처하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핵심업무를 복구해 기업의 사업 연속성(Business Continuity Planning)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규격이다.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핵심 사업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대형 재해, 재난의 발생빈도가 점차 증가하고 그 피해 규모와 유형도 점차 대형화되고 복잡화되는 추세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적시에 제품을 생산하고 납품하는 것은 의류 제조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위기와 위험 상황의 결과로 인해 개별 기업활동의 마비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경제에도 큰 타격을 입히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의류 제조 산업의 가치사슬 관점에서도 공급망의 연속성 및 안전성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다.

영어무역은 지난 2017년 8월부터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인증을 위한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GL인증원’의 심사를 거쳐 ‘ISO 22301’을 획득한 것이다.

영원무역은, 의류 제조의 여러 주요 분야(Woven, Knits, Textiles, Padding, Polybags, Backpacks)에 걸쳐 인증을 획득했으며, 재해, 재난 발생 시 사전에 준비된 전략과 계획에 따라 핵심 업무를 목표시간 내에 빠르게 복구해 신속하게 업무를 재개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또한, 영원무역은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인증을 글로벌 생산기지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의류 제조 분야 외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및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기업신뢰도를 더욱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원무역 관계자는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의류 제조 분야의 특수성이 고려된 생산활동의 연속성을 확보하게 되어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시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 재해, 재난 상황에서도 사업연속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훈련과 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휠라, 18 신학기 ‘더보이즈’ 신 스틸러 화보 공개 (2018-01-24 14:46:32)
효성,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후원 협약 (2018-01-22 16:0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