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미국 10대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나이키와 마이클 코어스, 아마존, 그리고 스타벅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투자 자문사 파이퍼제프레이가 전국의 10대 5,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0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의류 및 신발은 나이키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핸드백은 마이클 코어스, 쇼핑 웹사이트는 아마존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10대들이 용돈을 주로 사용하는 분야에 대한 조사에는 용돈의 24%를 음식 구입에 지출하며, 의류 구입에 19%를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10대들의 지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2.4% 감소했으며, 용돈 출처에서 부모에게 의존한다는 비율이 지난해 68%에서 올해에는 63%로 떨어져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물 경기가 악화되고 있음을 보여줬다.[자료제공:KTC]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