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아웃도어/스포츠 >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웃도어업계, 무더위 속 겨울 시장 선점 경쟁 치열
이월 제품 재고 처분 탈피 겨울 신제품 판매 대세 역시즌 마케팅 후끈
등록날짜 [ 2017년07월27일 15시33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한여름의 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지만, 아웃도어 업계에선 겨울 시장 선점 경쟁이 치열하다.

가을/겨울(F/W) 시즌 주력 상품인 다운재킷 신상품을 한 시즌 앞서 발 빠르게 선보이며 역시즌 마케팅에 돌입한 것.

특히 이전까지 아웃도어 업계의 역시즌 다운재킷 선판매 이벤트는 대부분 이월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수준이었다면, 올해는 지난 시즌부터 인기를 얻었던 ‘벤치파카’ 신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프리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완판 아이템이었던 ‘튜브 롱’ 다운재킷을 올해 새롭게 선보이며 7만원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 것.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벤트 진행 약 2주 만에 5천장이 팔리며 목표치의 80% 가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아웃도어 판매액 1위를 달성한 네파 역시 2017 겨울 신상 벤치파카를 30% 할인된 특별한 가격에 선보였다.

수도권과 광역시의 백화점 30여 곳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모션은 7월 7일부터 17일까지 11일 동안 550장이 판매될 정도로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데 다운 선구매 행사가 8월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판매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아웃도어 업계에서 가장 먼저 겨울 신상 벤치파카를 4종으로 선보이며 선판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월 상품이 아닌 겨울 신상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는 파격적인 혜택 덕에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밀레 관계자는 "이벤트 시작 한 달 만에 판매율 40%를 돌파했을 뿐 아니라 ‘세페우스’ 블랙 색상은 약 70%까지 판매되며 목표치를 크게 뛰어넘는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LF 라푸마도 한여름 역시즌 마케팅에 돌입 벤치파카 등 신제품 다운재킷 3종을 20% 할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번 라푸마 이벤트는 이월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던 업계의 일반적인 역시즌 마케팅과는 다르게 올 겨울 신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디스커버리도 오는 8월 22일까지 ‘레스터 벤치파카’의 선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구매시 소비자가에서 즉시 10% 할인과 4만원 금액할인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라푸마는 지난 6월, ‘블랙 덕다운 롱패딩코트’를 선보이며 할인판매를 시작했다. 정가 대비 약 20% 가량 저렴하게 선보이는 혜택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이화경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까스텔바쟉, 겨울 다운 선판매 실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발란스, 70년대 빈티지 클래식 슈즈 ‘U220&U520’ 출시 (2017-08-07 10:54:50)
트렉스타, 여름 아웃도어 의류 ‘최대 67%’ 할인 (2017-07-27 12: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