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중소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기업탐방-베트남 내수시장 진출 전문 ‘코베카비즈’
2014년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 베트남 내수시장 진출 가교역할 담당
등록날짜 [ 2017년04월11일 10시21분 ]

박봉현 ㈜코베카비즈 한국대표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한국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이 확대 되면서 한&베트남 경제/문화 교류 플랫폼기업인 ㈜코베카비즈(한국대표 박봉현, 베트남 법인장 김석운/KOVEKA Biz)가 주목받고 있다.

한-베트남 현지법인 ㈜코베카비즈는 국내 기업들의 베트남 현지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 현지 지사운영 지원 등 원스톱(One-Stop) 통합 서비스로 한국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기업이다.

㈜코베카비즈(Koveca BIZ)는 한국-베트남 간 경제/문화 교류협력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코베카(Koveca) 산하기업으로 KOTRA가 할 수 없는 업무분야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돕고 성공적인 현지 시장개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베트남 간의 경제&문화교류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양 국가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무역 파트너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코베카비즈의 활동영역도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현재 공식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은 6천 여 개사에 달하며, 비공식을 포함하면 1만 여개사(추산)에 달할 정도로 엄청나다.

그러나 대기업들은 독자적으로 성공적인 진출이 가능하지만 기술력이 있더라도 자금력이 약한 중소기업들의 현지 진출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코베카비즈와 같은 한-베트남 수출,입 전문기업의 가교역할이 필요하다.

2015년 세계경기 둔화로 한국 대 중국(-3.4%), 미국(-1.5%), 일본(-16.9%), EU(-7.7%), 아세안(-13.1%)국가와의 교역이 부진했으나, 베트남은 23.8%(전체금액:3백 76억달러/1992년 한국과 베트남의 교역규모는 5억달러 불과)의 증가율로 아세안 제 1위의 교역대상국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베트남의 의류매장 전경

특히 최근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호치민시는 부부합산 약 1만달러 소득의 중산층 가정이 많아 소비재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기 때문에 한국 섬유패션기업들의 적극적인 베트남시장 진출이 요망되고 있다.

㈜코베카비즈는 2014년 10월 베트남 법인설립을 위한 사무실 개설과 이듬해 5월 베트남법인 사업자등록을 취득하고 7월에 한국 우수상품 B to B 베트남어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하며 본격 베트남 바이어들을 발굴 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6년 5월 베트남 호치민시에 한국 상품 전문매장인 코베카 쇼룸을 운영하며 50여개 참여기업의 제품을 전시, 홍보하고 있으며 베트남 롯데마트의 14군데 매장에 한국전자관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코베카비즈는 베트남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싱가폴 등 6개국과 함께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로 각 국가별로 운영되는 “LAZADA”사이트의 코트라 수행사로 한국 중소기업의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고 있다.  

코베카비즈 박봉현 대표는 “베트남 패션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시장 진출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점차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초기 선점을 위한 적절한 투자는 필요하다.”며 “코베카비즈의 인터넷 라자다 쇼핑몰 운영도 1년차에 들어가면서 본 궤도에 오르고 있어 한국의 청바지, 스카프, 주얼리, 패션의류 등 중소 섬유패션 기업들의 제품 공급을 확대할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2016년 미국 섬유제품 수입-중국산 대폭 감소
음식기행-베트남 가정식(하노이)
오늘생각-베트남 하노이
특집-베트남의 오늘과 내일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슈 신제품--아트하우스, 2피스 일체형 ‘트윈스냅 버튼’ (2017-05-04 19:53:08)
■ 기업탐방-기능성소재 개발 전문, 부영모방 (2017-04-05 09:4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