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조수연 기자]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8월 31일(수)부터 9월 2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프리뷰 인 서울 2016(Preview in SEOUL 2016/PIS) 전시회에 첫 참가해 큰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이하 의산협)에서 운영하는 쇼룸 르돔은 공동부스(90m²)로 참가해 소속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전시하고 홍보에도 주력했다.
이번 행사에는 르돔(LEDOME)의 ABRAHAM K HANGUL(권한글), AMONG(우진원), BNB12(박정상, 최정민), JOSEPH AHN(안희철), MONTEETH(성지은), EUNJUKOH(고은주), MUSE BY ROSE(정지윤), SUNYOUNG GOO(구선영) 총 8개사가 함께 참가했다.
또한, 전시회 첫날 전시회장 내 특별 패션쇼장에서 바이어와 프레스를 위한 르돔 패션쇼도 함께 열려 4 명의 르돔 디자이너들이 2016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르돔 관계자는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들은 우수한 국내 제조기술과 참신한 디자인, 창의력, 성장 가능성 등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며, "이번 전시회에는 패션브랜드 편집샵, 국내 유통업계 담당자와 온라인 쇼핑몰 등 약 120여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해 5천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소재 및 의류매장을 운영 중인 핀란드 소재 ERMOS OY KYMPPIPUTIIKKI에서 4천 달러를 현장수주하고 남성복 온라인 쇼핑몰 MAPSSI, 중국 온라인 쇼핑몰 (주)싹씨앤엠, 중국 디자이너 편집숍 D2M, D2C 담당자들이 부스를 방문해 수주상담 및 합작 제안 등 활발한 수주상담이 이루어져 1만 8천 달러(한화 약 2천만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금까지 축적한 바이어 정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외 행사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지속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힘은 물론 다음 시즌에도 기획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