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Daily News > 여성복/모피 > 여성복Woman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패션그룹형지, CHIC서 중국 대형유통사 러브콜
‘샤트렌’, ‘까스텔바쟉’ 등 형지 패션 브랜드 중국 내수시장 진출 본격화
등록날짜 [ 2016년03월23일 09시10분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상태 기자]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샤트렌”과 “까스텔바쟉” 브랜드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패션전시회인 '2016 CHIC Shanghai' 참가해 현지 바이어와 참관객들의 호평과 함께 대형 유통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중국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부스를 마련한 여성복 “샤트렌”과 골프웨어 “까스텔바쟉” 브랜드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관심을 모았으며 행사기간 내내 중국의 많은 패션유통 바이어들의 진출을 요청 받았으며 이들 중 중국 대형유통사 ‘화련신광그룹’의 적극적인 구애로 입점을 확정했다.

중국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린 ‘2016 CHIC 상하이 (China International Fashion Fair)’는 패션유통기업 및 브랜드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모색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전시회이다.

중국 의류산업의 최대 규모 연례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춘계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1천 86개사가 참가했으며 전시회 참관객은 14만 5천명에 달하는 세계적인 패션행사로 부상했다. 

최근 섬유패션 경기 침체의 돌파구 마련을 위해 국내 패션업계에서도 약 180여 개 사가 대거 출품해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내수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 여 개의 패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패션그룹형지도 한국패션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며,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이번행사에서 대규모 부스로 참가했다. 

형지의 주요브랜드인 여성복 ‘샤트렌’과 골프웨어 ‘까스텔바쟉’을 중심으로 전시회 부스를 구성해 중국 패션업계와 유통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중국 대형 유통사인 ‘화련신광그룹’의 고위 임원들이 대거 찾아와 형지의 “샤트렌”을 비롯해 아웃도어 “와일드로즈”와 “에스콰이아” 구두브랜드도 자사 백화점에 올해 입점 요청을 받았다고 형지측이 밝혔다.

또한 유력 패션복합 쇼핑업체인 ‘화남성그룹’ 고위임원들도 방문, 형지 브랜드의 화남지역 진출을 위한 화남성 패션유통 프로젝트 참여를 요청 받았다. 이밖에도 항주대하백화점, 지우광백화점, 항주은태백화점 등 중국 현지의 대형 백화점 그룹들도 형지 부스를 찾아와 현지 진출을 위한 입점을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골프브랜드 “까스텔바쟉”에 대한 높은 열기와 함께 중국, 대만, 홍콩 등의 유통바이어들도 입점을 희망하며 진출 시기를 논의 타진했다. 중국의 대형 백화점 등 유통그룹들은 전시회에서 선보인 여성복 브랜드 “샤트렌”의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K패션 열풍이 부는 중국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할 것으로 평가했다.

이미 “샤트렌” 브랜드는 2013년 대만 패션유통기업 ‘콜린스’사와 협약을 맺고 중화권에 진출하고 있는데 대만 현지의 타이베이, 까오슝, 타오위엔 등에 매장을 오픈하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해 전시회 부스를 방문한 ‘콜린스’ 측은 “샤트렌”의 현지진출 품질경쟁력을 확신하고 대만의 최고급 백화점인 ‘소고 백화점’ 입점을 추가 확정하기로 했다.

“까스텔바쟉”은 지난해 12월 프랑스 법인 PMJC와 중국, 홍콩, 대만 등의 주요 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범아시아 상표권 인수를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캐주얼, 의류, 아동복, 잡화 등으로 다양하게 제품 라인을 늘려 브랜드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 기간을 통해 패션그룹형지 부스에는 약 5천여 명이 방문하여 총 220여건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이들 중국 유통사들의 협의 및 제안사항을 선별해 성공적인 중국내수시장 진출의 효과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지 독려차 CHIC 전시회를 찾은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한국의류산업협회 회장)은 “형지 전시부스를 방문한 중국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과 반응을 보니 형지의 여성복 및 골프웨어 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확신했다”며, "현지 패션 유통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접촉과 신중한 전략수립을 통해 중국 내수시장에서 한국패션 브랜드의 고급화에 기여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박상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내 중견 패션기업 해외 진출 확대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체험담 통해 위기극복 강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봄 시즌, 요즘 여대생 캠퍼스룩은? (2016-03-25 11:06:05)
럭키슈에뜨, ‘럭키에디뜨7’ 라인 출시 (2016-03-22 12:3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