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티커뉴스
OFF
뉴스홈 > News > 캐주얼/진/SPA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원, 베트남에 니트 제품 공장 완공
타이응우옌성 진출 한국 기업 1호. 성 내 봉제업체 중 최대 규모. 80개 봉제 라인 설비
등록날짜 [ 2011년04월04일 00시00분 ]


[패션저널:박윤정 기자] ㈜신원(대표 박성철)은 4월 4일 베트남 하노이 인근 타이응우옌성 내 송콩시 공장 부지에 80개 라인 규모의 니트 제품 수출 공장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신원은 현재 베트남 빈푹성에 70개 라인 규모의 니트 제품 수출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베트남 제 1공장인 빈푹성 공장에 이어 제 2공장인 송콩 공장 완공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니트 제품 수출 공장을 베트남에 운영하게 됐다.

타이응우옌성에 한국 기업 중 1호로 신원이 진출해 최대 규모의 공장을 운영중이며, 이번에 완공한 송콩 공장은 전체 생산 기계의 최신식 자동화 설비로 세계 최고 수준의 니트 공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와 함께 80개의 봉제 라인 설비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년 간 6,000만pcs 규모의 생산 공장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새로이 완공식을 마친 송콩 공장은 총 투자 비용이 2,500만 달러로, 총 근로자 6,000여 명이 공장에 근무하게 된다. 이 지역은 베트남 최대의 교육 도시라는 특성상 근로자 전체 인원의 약 25% 이상이 초대졸 및 전문 기능대 졸업자로 구성되어 있고, 새로운 산업단지로 개발중인 지역으로 토지 비용이 저렴하고 각종 자치구 지원 및 세제혜택 등의 장점이 있어 베트남에서 새로이 각광 받는 생산 거점이다.

신원의 박성철 회장은 “베트남은 8%대의 고도 성장을 실현하면서 중국, 인도에 이어 아시아 고성장국으로 부상했으며, 외국인 투자의 급증으로 post BRICs중 가장 주목 받는 신흥 시장의 위치에 올라섰다”며, “베트남에 위치한 빈푹성 공장과 송콩 공장을 이용해 신원의 니트 제품 경쟁력을 세계 최고로 끌어 올릴 것이며, 두 지역의 공장을 신원 니트 제품 생산의 전략적 기지로 활용하면서 보다 확대되고 있는 베트남과의 경제 협력에 힘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완공식에는 신원 박성철 회장과,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 한국 및 현지기업 대표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세계섬유신문사)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okfashion.co.kr)

박윤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일자
(입금자명 + 입금일자 입력후 국민은행:760-01-0057-191/세계섬유신문사로 입금해 주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안내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캐주얼 믹스매치 화보 눈길 (2011-04-05 00:00:00)
[테이트], 2011 S/S 광고 캠페인 동영상 공개 (2011-03-24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