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달력
공지사항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회원 자유게시판은 회원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여론공간입니다. 욕설이나 인신공격, 스펨글, 저작권에 위배되는 사진과 글 등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게시물도 일정기간 경과후 삭제될 수 있습니다.
프린트
제목 코로나19, 감기로 걱정하는 분들께 2020-02-26 14:01:3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조회:794     추천:15

코르나19가 기승을 부리고 환절기라 감기 환자도 많아 걱정입니다.

주변 사람들 가운데 미세한 감기인데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분도 있고, 혹시나 내가 코르나가 아닌가 의심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이런 분들은 선별 진료소에 가셔서 검사 받으면 되는데 이게 또 쉬운게 아닙니다.

혹시나 선별 진료소에 가서 코르나를 옮는게 아닌가 걱정도 되고 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선별 진료소 같다온 걸 알려드립니다.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하셔야 합니다.

선별 진료소에 가면 우선 설문 조사를 합니다. 14일 이내에 대구경북 혹은 중국 해외를 다녀 왔느냐고 물은 뒤 열과 기침 여부를 묻고 응급실로 보내는데 여기서도 호흡기 질환이 있는 여러 사람들이 한 병실에 모여서 검사를 받습니다-이것은 좀 개선돼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이들 검사자 중에서 확진자가 나오면 어떻게 할려고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더군요.

어쨋던 간격을 넓혀 놓은 침대에서 마스크 착용하고 기다리면서 엑스레이 촬영과 CT촬영을 해서 폐렴 증세가 약간이라도 있으면 코르나19 검사를 한다는군요. 폐에 아무 이사잉 없으면 코르나19 검사는 안해줍니다. 물량이 많이 밀려 있고 중국방문자, 확진자 접촉 등 위급한 분들이 많아서 그렇다네요.

선별 진료소는 이렇게 운영되는데 제가 보기에는 이곳도 좀더 철저하게 검사자들을 분리해 검사를 해야할 것 같더군요.

이렇게 엑스레이, CT촬영 하는데 15만원 정도 나옵니다.

피검사나 링겔 투여 같은 것도 하라고 하는데 특별히 아픈곳이 없다면 안해도 됩니다.

감기 환자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저 처럼 이렇게 코로나 의심으로 오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이런 검사를 간단하게 할 수는 없는지 모르겠군요. 선별 진료소 병원들은 이렇게해서 돈을 벌고 있다는 느낌도 들었고요. 의료보험은 이런때 왜 적용을 안하는지 모르겠더군요.

아무튼 가벼운 감기를 앓고 있는 분들 불안해 하지 마시고 동네 병원에서 약 드시고 열이 나거나 기침이 심하게 나면 가까운 선별 진료소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걱정이 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 경험담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동네 병원에 가는 것도 정부에서는 전화나 팩스 뭐 이런걸 이용하라고 하는데 아직 실제 서울의 동네 병원에서는 무조건 오라고 하네요.

병원 따로 정부 따로 이거 뭔지 모르겠군요. 이렇게 어려울때는 정부, 의료계, 지자체, 언론 등 좀더 체계적이고 정리된 목소리가 나왔으면 합니다.

대구경북에 계시는 분들  걱정입니다. 속히 진정되길 기원드리며 타지역 분들도 정보를 공유하셔서 코르나 이놈을 제대로 잡았으면 합니다.

ID : wtn21
2020-03-21
00:01:26
대형병원들이 환자와 상담후 경미한 감기 증세는 따로 모아 엑스레이 찍고 ct촬영해서 돈받고 하는데 이거 왜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다. 코르나 무증상도 많다는데 경미한 감기 환자가 코르나인지 아닌지
상담의사가 어떻게 아나, 결국 일반 환자들과 섞어서 검사하다가 다 코르나에 걸린다. 제발 드라이브슬루 도입해서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왠만하면 검사 다해주고 따로 모아서 엑스레이 찍고 ct찍고 그런거
하지마라 그 인력이면 응급실 하나 더 만들어 응급환자 살리겠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미국의사가 전하는 코로나19 예방책 (2020-02-24 11:35:20)  
다음글 : 영어 쉽게 정복하는 법~, 질병치료에 좋은 민간치료법~ (2020-04-01 18:34:49)